군대에 있을때 pc사랑 잡지를 보면서 정말 사고 싶었던 NAS(Network Attached Storage)를 (미친..?)가격 때문에 기회만 노리다가 아이피타임의 NAS2 제품을 저렴하게 중고로 데리고 왔습니다. 


제품 구성

이미 설치 되어 있어서 제품 구성 사진은 아이피타임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으로 대처 하겠습니다.

가격 : 87,970원 (HDD 미포함)


기본 스펙


(출처 : ipTIME 홈페이지)


기본 기능

 - 인터넷 스토리지

 - 아이튠즈 서버, Torrent지원, 미디어서버 지원

 - 스마트폰 어플 지원(iOS, Android)

 - MySQL 서버 지원

 - Apach, PHP 지원

 - Plug-in APP 지원


장점

 - 다른 NAS에 비해 가격이 저렴 합니다. (물론 오래된 제품이기는 하지만 확실히 싼가격 이었던거 같습니다.)

 - 쉬운 관리 기능등등 지원 해주는 부분이 많습니다. 초보자가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거 같습니다.


단점

 - 디자인과 구조적 문제로 인해서 발열이 심하고 그만큼 하드디스크에 무리가 갑니다. 하드디스크는 최대 두개를 지원하지만 많은 이용자들이 권장을 하지는 않습니다. (구조를 개조해서 펜을 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 스트리밍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건 인터넷 환경에 많은 영향이 있습니다.)

 - USB 인식포트는 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발열문제로 펜 전원으로 공급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론 

  싸고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NAS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라는 제품은 없습니다. 좋은 성능을 바라면 그만큼 돈을 써야 되는 것처럼 정말 성능에 완벽히 만족하고 사용을 하려면 그만큼 많은 돈을 지불 해야됩니다. 물론 돈이 있으면 얼마든지 돈을 쓰면 이것저것 고민 하지 않은 정말 좋은 NAS를 구입해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담이 된다면 저가형으로 가볍게 사용을 하시면서 입문을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저처럼 단순 네트워크 스토리지로만 사용을 한다면 저는 충분히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