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제목 : 20대에 침몰하는 사람 성장하는 사람

저자 : 센다 타쿠야

가격 : 10,800원 (e-book 5,000원)


저자 정보

저자

이름 : 센다 타쿠야

 - 차세대 창조관 대표, 이노베이션 크리에이터

 옮긴이

이름 : 김지현

 - 일본 명문 와세다 대학 제1문학부 일본문학 전공


내용

제목에서도 보듯이 자기 개발서이다.

센다 타쿠야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20대에 필요한 생활 패턴부터 시작해서 신입 회사원이 가지고 있으면 좋은 습관 또는 상사부터 비즈니스 관계인 모든 사람들과의 관계 유지에 대해서 성장하는 사람과 침몰하는 사람의 유형으로 잘 나와있다. 

7가지 유형별로 업무수행, 실력연마, 직장상사, 회사후배, 입사동기, 고객관리, 금전감각으로 각각 10가지 주제를 가지고 잘 설명 되어있다. 

그리고 뒤에보면 체크 각 주제별 체크 해보는 설문지가 있다. 주제를 읽으면서 하나 하나 체크 하면서 본다면 마지막에 자신이 성장하는 사람인지 침몰하는 사람인지 알아볼수 있는 소소한 재미도 있다. 자신의 상태를 체크 해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인거 같다.

책을 읽으면서 그중에 공감갔던 얘기중 하나는 이것이었다.

 - 성장하는 20대는 후배와 '미래'를 이야기한다. 

 - 침몰하는 20대는 후배와 '과거'를 이야기한다. 

과거에는 무엇을 했는가보다는 앞으로의 미래를 얘기를 하는 것이 더 생산적인 얘기인거 같다.

후회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다만 그 후회를 조금이라도 줄여 30대에 이르러 크게 날갯짓을 해 주었으면 한다. 30대나 40대와는 달리, 20대 때는 선천적인 능력 차이는 없다. 약간의 마음 씀씀이나 깨달음에 따라 누구나 크게 비약 할 수 있다. - 센다 타쿠야 -

일본 사람들이 정말 자기 개발에 대해서 좋은 책을 많이 쓰는것 같다. 우리나라 정서와 20대의 생각들과 맞지 않은 부분은 없자나 있었으나 거의 모든 부분이 공감이 갔다.대학생 20대 보다는 취업 준비생이나 20대 회사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Recent posts